안양대 사이버강의실 LMS 홈페이지 cyber.anyang.ac.kr

2025년 09월 22일 by 아카디아로

안양대학교 사이버강의실 LMS: 디지털 학습의 새로운 전환점. 현대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대학의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LMS)은 필수 교육 인프라로 자리잡았습니다. 안양대학교의 사이버강의실 또한 2024년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학습 환경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안양대 사이버강의실 LMS 홈페이지

안양대학교 사이버강의실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재학생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공간입니다.

주요 서비스 내용

  • 온라인 콘텐츠 수강: 교과목의 강의 영상 및 학습 자료 제공
  • 과제 제출 및 관리: 학생들의 과제 제출과 교수자의 피드백 시스템
  • 출결 관리: 온라인 강의 출석 인정 및 관리
  • 학습 정보 확인: 강의 정보, 공지사항, 성적 등 학습 관련 정보 통합 제공
 

안양대학교LMS

facebook twitter --> --> 안양 캠퍼스 14028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덕로37번길 22 Tel 031) 467-0700 강화 캠퍼스 23038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602-14 Tel 032) 930-6000 COPYRIGHT -> Copyright ⓒ ANYANG UNIVERSITY. Al

cyber.anyang.ac.kr

 

2024년 시스템 개편의 주요 변화

안양대학교는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4년 하계계절수업부터 신규 LMS를 단계적으로 도입했습니다.

개편 일정 및 변화 사항

  • 현 시스템 운영 종료: 2024년 7월 31일까지
  • 신규 시스템 운영 시작: 2024년 8월 12일부터
  • 포털시스템 연동: 2024년 2학기부터 포털시스템과 정식 연동

데이터 이관 정책

신규 시스템으로의 전환과 함께 다음과 같은 데이터 이관이 이루어졌습니다:

  • 3년치 자료 이관 (단, 영상은 1년치만 이관)
  • 교수자 업로드 자료만 이관 (학생 업로드 자료는 제외)
  • 동영상 원본은 담당교원이 개별 보관

접속 방법 및 이용 환경

접속 정보

  • 웹사이트: cyber.anyang.ac.kr
  • 로그인 방법: 학번과 홈페이지 비밀번호 사용
  • 접속 경로: 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사이버강의 메뉴 클릭

지원 환경

안양대 사이버강의실은 다양한 환경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 PC, 태블릿, 스마트폰

운영체제

  • Windows, MacOS, Linux, iOS, Android

브라우저

  • Chrome (PC, 태블릿, 스마트폰)
  • Internet Explorer (PC)
  • Safari (iOS, MacOS)
  • 기타 웹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브라우저

강의실 구성 및 주요 기능

메인 페이지 구성

  • 교과과정 및 자율강좌: 정규 학기 강좌와 자율 학습 강좌 구분
  • 나의 강좌: 수강 중인 모든 강좌 목록
  • 예정된 할 일: 과제 및 학습 활동 알림
  • 진행강좌 공지: 수강 강좌별 공지사항
  • 공지사항: LMS 전체 공지사항

강의실 특징

강의실은 주차(Weekly) 방식으로 구성되어 학사일정을 효과적으로 반영합니다. 각 주차별로 정해진 학습 기간에 수강해야 정상적인 출석이 인정되며, 기간 마감 후 수강한 내용은 출석 인정이 불가능합니다.

학습 관리 기능

  • 성적/출석관리: 학습이력현황, 학습진도현황, 온라인출석부
  • 수강생 알림: 메시지 및 이메일 발송 기능
  • 질의응답 및 상담: 교수자-학습자 간 소통 지원
  • 강의자료실: 학습 자료 업로드 및 다운로드

안양대학교 사이버강의실은 지속적인 시스템 개편과 기능 향상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